밧데리관리 - 증류수보액

증류수관리 2008. 2. 22. 17:25 Posted by windsky

지게차밧데리관리방법

증류수 보충시기

: 증류수 보충은 반드시 밧데리의 충전을 완료한후에 실시하여야 한다.

방전 상태에서는 정상 액면보다 내려가고 충전이 완료되면 액면이 상승하기

문에 방전 상태에서 증류수 보액을 하고 충전을 시키게 되면액이 넘처 흐르게

어 차체부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증류수 보충

:밧데리에는 순수한 물만 보충을 하여야 되는데 이것을 일반적으로 증류수라

하며 가끔 수돗물이나 지하수를 보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물에 녹

아 있는 광물질등으로 인하여 밧데리의 성능 저하 이유가되기도 합니다.

보충의 시기는 7~15일 정도에 한번 점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규칙적으로

주는 것이 유리하며 수명말기인 밧데리는 수시로 점검하여 보충하는 것이좋습

니다.


밧데리 원액 보충금지

:밧데리의 액은 물과 황산을 일정 비율로 혼합하여 만들어진 혼합수입니다. 방전

된 밧데리의 충전시 물이 전기분해 되어 개스와 같이 증발되므로 증류수만을

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 따라서 가끔 밧데리의 원액을 구입하여 보충하

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황산의 비중이 높아저서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고

결국에는 밧데리의 용량감소 및 수명저하의 결정적인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.


전해액면 점검 및 보액방법

:밧데리의 전해액은 충전중에 일어나는 물의 전기 분해나 자연적인 증발로 인하

금씩 감소한다. 액면 점검과 보액의 방법은 그림 참조 바랍니다.



뜨게사진



뜨게의 액면상태에 따른 표시 위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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